영남연합뉴스

아래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기사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ynyonhap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809




(산청) 윤득필 기자 = 산청군은 오는 9월부터 시행되는 아동수당 지급을 위해 오는 20일부터 11개 읍 ‧ 면 주민센터에서 사전 신청을 받는다.




아동수당은 아동의 건강한 성장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정부가 도입한 제도로, 오는 9월 0세부터 만6세 미만 아동이 있는 가정에 1인당 10만원씩 매월 25일 지급된다. 소득인정액 기준은 소득과 부동산, 예금 등 재산을 소득으로 환산해 결정되며, 3인 가구 월 1170만원, 4인 가구 월 1436만원, 5인 가구 월 1968만원을 초과하면 수급 대상에서 제외된다.


반면 자녀가 2명 이상이면 둘째부터 1명당 월 65만원씩 소득에서 공제되며, 맞벌이 부부라면 부부소득 합산 금액의 최대 25%가 소득에서 공제돼 소득인정액이 결정된다. 아동수당은 매월 25일 신청당시 제출한 아동 또는 보호자의 계좌로 입금되며, 지급일이 주말이나 공휴일이면 전날 입금된다.


산청군 관계자는 “아동수당이 양육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아동의 건강한 성장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취지에 맞게 지원될 수 있도록 선정기준 등 절차 이행에 필요한 기간 등을 감안해 조기에 신청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