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연합뉴스

아래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기사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ynyonhap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7988


(진주) 백승훈 기자 = 진주시는 지난 18일 시청에서 도시림 및 가로수 등 공원녹지의 효율적인 조성과 관리를 위한 진주시 도시림 등의 조성 ·관리 심의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원 위촉식 및 회의를 열었다.


이날 열린 위촉식에는 시의회 의원, 시 공무원, 시민단체, 주민대표, 산림분야 전문가 등 12명의 위원 중 위촉직 위원 9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앞으로 2년간 도시림 등의 조성·관리 계획 심의, 이식, 가로수 식재, 제거 관련 계획안 등을 심의한다.


위촉식 이후 도시림 등의 조성·관리 계획안에 대한 회의를 개최해 생활권 도시림 면적 확대 방안에 대한 위원들 간 심도 있는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시 관계자는 “도시지역 내 공원녹지 조성을 활성화하여 생활권 도시림 면적이 확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조규일 진주시장은 “도시지역 숲과 공원녹지의 조성·관리와 가로수, 도시림은 시민 생활 공간에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며 “도시공원을 중심으로 공원녹지 조성을 확대하여 많은 시민들이 쾌적한 공간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