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연합뉴스

아래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기사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ynyonhap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7861


의령군은 29일 수요일 군청에서 행정안전부가 전국 시군구를 대상으로 시행하는 2020년 재난관리 평가 관련 기관장 인터뷰를 진행했다.


‘2020년 재난관리 평가’는 재난관리 책임기관의 재난안전 관리 실태를 평가하여 재난관리 책임기관의 책임성과 재난관리 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했다.


대학교수와 외부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평가단이 총 6개 분야, 34개 지표를 대상으로 재난관리에 대한 비전, 추진계획 및 의지, 재난관리 부서 인사 인센티브, 예산 등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재난관리 평가 관련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선두 의령 군수는 “우리 군은 재난관리를 군정 기본 방침으로 삼아 군민의 생명과 재산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재난관리 선진화를 위해 재난 전문 인력 보강 및 역량 강화, 군민 안전의식 고취, 재난보험 가입 등 선제적 대응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특히 재해위험 해소를 위한 예방사업 예산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한편, 의령군은 지난 2017년부터 3년 연속 재난관리평가 우수기관 선정과 자연재난 분야 지역안전도 진단결과 경남 1위를 하는 등 재난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김용무 기자 ynyhnews@ynyonhapnews.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