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 은빛건강한마당, 및 치매극복의 날 행사 성황리에 개최!
(김해)정용진 기자 = 김해시는 어르신들의 치매예방과 신체활동 증진을 위하여 10월 26일 ‘2017 은빛건강한마당 및 치매극복의 날’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흥겨운 밸리댄스공연을 시작으로 강구복 김해시노인회장의 경연대회 대막을 알리는 개회사가 있었으며, 개회식에는 유관기관단체장들이 참석해 어르신들이 안전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격려를 하였다.
올해로 7회를 맞는 ‘은빛건강한마당‘ 행사는 어르신의 신체활동프로그램을 선보일 수 있는 유일한 어르신 건강축제로, 어르신 1,000여명을 모시고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 날 행사에는 경로당, 복지관, 읍면 지역별로 운영해 온 어르신 신체활동 프로그램 중 우수한 사례를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하여, 주촌면 실버댄스 동아리 등 8개 팀 200여명이 출연하여 평소 갈고 닦은 신체활동프로그램을 대중들 앞에 마음껏 뽐내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올해는 취약지역의 맞춤형 자살예방사업의 일환으로 어르신 요가프로그램을 도입하여 일평생 무대에 서 본 적이 없는 허리 굽은 어르신들의 생에 첫 무대를 선보여 대중들의 감동을 자아냈다.
또한 치매예방을 위한 걷기대회를 함께 진행하여 연지공원을 걷는 동안 관내 병․의원과 유관단체 등이 연계한 각종 치매예방 인지프로그램, 건강 체험관 운영, 레크레이션, 포토존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마련되어 어르신들의 호응도가 높았다.
최위동 보건소장은 “국민건강 100세 시대에 건강한 노후생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어르신들이 건강한마당 참여를 통해 평소 가지고 있는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여 건강 증진과 함께 친목과 화합의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