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연합뉴스


★매주 월,목요일 험블리 부부의 세계여행 연재됩니다.

- (해외)허정연 기자 


86편, 험블리 세계 여행 - 일곱 개의 호수, 세븐 레이크


불가리아 남서부의 릴라 산맥에는 200 개가 넘는 호수가 있는데 그 중 7개의 호수를 따라 아름다운 트레킹 코스가 있는 세븐 레이크로의 여행을 이어 나갔다. 호수들은 해발 2,100m~2,500m 정도에 위치해 있어 꽤나 기나긴 산행이 될 수도 있으나 이를 도와 줄 리프트가 있어 마음이 한결 가볍다. 우리가 묵고 있는 사파레바 반야에서 약 72km 정도 떨어져 있어 오전 일찍 자동차로 이동했다.



구불구불한 산길을 따라 약 40분을 달려 온 이 곳은 차에서 내리자 마자 마주친 차갑고 거센 바람이 우리를 당황하게 했다.


 


분명 20도를 웃돌던 따뜻한 사파레바 반야에서는 전혀 예상치 못했던 4도 라는 기온과 마침 함께 우박까지 심술궂게 내리기 시작했다. 역시 고도가 높아지는 산은 마을 아래쪽 보다는 많이 추울 수 있음을 다시금 깨닫게 된다.



하지만 이제 와서 돌아갈 수 도 없으니 일단 리프트를 타고 올라가 보기로 했다. 리프트 가격은 왕복 18레바(약 12,000원)으로 제법 비싸긴 해도 도움을 받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출처 : 영남연합신문. 뉴스(http://www.ynyonhapnews.com)



.
.
.


험블리 부부의 세계여행! 
다음편도 기대해주세요.
(7월 23 87편 연재예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