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연합뉴스

아래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기사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ynyonhap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793


느림의 미학을 실천하는 국제슬로시티 청송!

(청송)김민령 기자 = 청송군(군수 한동수)은 지난 5월 30일(수)부터 6월 1일(금)까지 3일간 청송읍 부곡리 달기샘활성화센터에서 슬로투어리즘 전문가 양성 교육을 가졌다고 밝혔다.



슬로시티 철학에 대한 군민 공감대 확산과 주민주도형 슬로시티 운동 전개를 위한 이번 교육에는 청송군 문화관광해설사, 지질공원해설사, 일반 주민 등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국제슬로시티연맹 한국슬로시티본부(이사장 손대현)에서 진행하였으며, 슬로시티청송 및 슬로투어리즘에 대한 바른 이해를 돕기 위해 △지역사회와 관광 △지역관광자원스토리텔링 △에코투어리즘 △공정여행과 책임여행 △관광과 슬로투어리즘 △슬로시티의 이해 등의 과목을 교육했다.


  교육 수료자 17명에게는 국제슬로시티연맹 한국슬로시티본부가 발급하는 수료증이 주어졌으며, 3일간의 교육 내용을 평가한 필기 및 실기 합격자 15명에게는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서 발급하는 슬로투어리즘 전문가 자격증이 발급될 예정이다.


  한편, 청송군은 금년 하반기 중 슬로라이프 디자이너 과정 및 슬로공동체 지도자 과정 교육도 순차적으로 진행할 방침이며, 슬로시티 교육과정 2회 이상 수료자를 대상으로 슬로시티 강사 양성 교육과정을 운영해 향후 이들을 슬로시티 주민 강사로 활용할 계획이다.


  교육을 이수한 수료생들은 “슬로시티가 관광브랜드, 관광지를 말하는 것인 줄 알았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주민들의 삶의 질, 행복 향상을 위한 캠페인(운동)이란 것을 알았다”며, “이번 교육을 계기로 청송을 더 사랑하게 되었고 청송의 소중한 자연자원, 문화를 잘 가꾸고 보존하면서 슬로시티 철학도 실천하도록 하겠다.”고 교육소감을 밝혔다.


출처 : 영남연합신문. 뉴스(http://www.ynyonhapnews.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