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연합뉴스

아래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기사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ynyonhap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8890


(산청) 윤득필 기자 = 산청군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4일 농촌 생활 문화 교육의 하나로 중식조리사 자격증반 등 요리 교육 참가자를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전했다.


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하는 농촌 생활 문화 교육은 중식조리사 자격증반 이외에도 남성 생활요리 교육 등 9개 과정, 320명의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과정은 농업기술센터 생활문화 정보관에서 제과제빵 교육을 시작으로 오는 2월부터 11월까지 10개월간 실시될 계획이며, 우리 쌀 활용 요리 교육과 우리 쌀 가공식품 교육 과정을 별도로 개설해 교육의 전문성과 다양성을 높이고 우리 쌀 소비를 촉진하고자 한다. 

    

군에 거주하는 교육희망자라면 누구나 읍·면사무소에서 신청 가능하며, 수강료와 실습비는 전액 무료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청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산청군 농업기술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건강한 식문화 실천을 위해 우리 군 실정에 맞는 요리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군민의 건강증진과 지역 농산물 소비기반 확대에 힘쓰겠다. 요리 교육에 관심 있는 많은 분들의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요청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