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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시는 4일(화) 오늘 시청에서 부산 항만공사, 부산관광공사, ㈜크루즈랩과 크루즈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올해 첫 운항을 시작하는 ‘잇츠 더 쉽코리아’의 론칭을 축하하면서 2024년까지 5년간 예정된 ‘잇츠 더 쉽코리아’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협약기관 간 상호 협력하기로 다짐했다.
오는 8월 28일부터 31일까지 부산항을 모항으로 부산에서 출발해 일본 등을 거쳐 다시 부산으로 돌아오는 항로로 진행되는 ‘잇츠 더 쉽코리아’는 이탈리아의 코스타 네오로만티카호(5만7000GT)로 1,800명이 탑승할 수 있다.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의 공연과 다양한 사이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신개념 크루즈 여행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크루즈랩은 기존 크루즈가 50대 이상의 연령층이 주로 즐기는 상품이라는 편견에서 벗어나 20~30대들이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결합해 수요층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으며 오랜 선상 페스티벌 노하우를 보유한 라이브스케이프그룹과 국내 페스티벌 업계의 선두주자이자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 제작사인 BEPC 탄젠트와 함께 협업해 세계적인 해상 크루즈 페스티벌의 진수를 선보일 예정이다.
오거돈 부산시장은 “본격적인 부산 크루즈 모항 시대를 여는 ‘잇츠 더 쉽코리아’가 부산지역에서의 출발 전과 도착 후 관광객들의 숙박, 음식, 교통, 쇼핑 분야에서의 직간접적인 소비로 인해 부산 경제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많은 외국인 관광객들의 참여가 예상되는 만큼 글로벌 관광도시로서의 이미지도 한층 상승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김상출 기자 ynyhnews@ynyonhap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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