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연합뉴스

조국 기자회견 내용 


드디어 조국 후보자 기자회견이 열렸는데요 현재 더불어민주당의 유튜브 채널인 씀 채널에서 생중계 되고 있는데 일주일동안이나 세간의 화제를 받았던 만큼 그 시청자수도 어마어마합니다. 그럼 지금까지 기자회견 내용은 어떻게 진행되고있을까요?




조국 기자회견

조국 기자회견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9월 2일 과분한 이 자리 이외에 어떤 공직도 탐하지 않겠다며 감히 국민 여러분들께 그 기회를 주실것을 요청한다고 소신을 밝혔는데요 기자회견장에는 각종언론사 기자들이 모였습니다. 조 후보자는 이날 국회 청문회 무산 이후 자처한 기자회견에서 법률이 정하고 국회가 합의한 청문회가 오늘 열리기를 기다려왔고 청문회에 출석해 소명하고 설명드리는 것이 최우선이라고 생각해왔다 그러나 이제 더 기다릴 수 없고 어떤 형식으로든 많은 의혹에 대해 설명드리는 게 맞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고 하는데요 어떤 질문들과 대답이 오갈지 귀추가 모두 주목되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세간을 뜨겁게 하고 있는 만큼 큰 관심이 집중될것같습니다. 






조국 기자회견

조국 기자회견


조국 후보자는 자신의 딸 등을 둘러싼 의혹에 대해서는 국민 여러분 죄송합니다라며 사과했다. 그는 과분한 기대를 받았음에도 큰실망을 안겨드렸다며 무엇보다 크게 느낀것은 현재의 논란이 저의 말과 행동으로 인해 생긴것이란 뉘우침이라고 말했다 조 후보자는 젊은 세대에게 실망과 상처를 주었다 며 법적 논란과 별개로 학생과 국민들에게 죄송하다 며 재차 고개를 숙였는데요 이어서 조 후보자는 제가 이번일로 여러번 초라한 순간을 맞는다고 하더라도 부당하게 허위 사ㅓ실로 제 아이를 공격하는 일은 멈추어주시기 바란다며 허물도 제게 묻고 책임도 제게 물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조국 기자회견

조국 기자회견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가 기자회견장에 나와서 발언한 모두의 발언 내용 보고 가겠습니다.

법무부 장관 후보자 조국입니다., 무거운 마음으로 이 자리에 왔습니다. 법률이 정하고 국회가 합의한 청문회가 오늘 열리기를 기다려왔습니다. 여러번 직접 나서서 말씀드리고 싶었지만 청문회에 출석해서 소명하고 설명드리는것 그것이 최우선이라고 생각해 왔습니다. 그러나 이제 더 기다릴 수없고 계속 말씀드려온 대로 어떤 형식과 방법으로 많은 의혹과 논란에 대해 충실하게 답하고 설명드리는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오늘 기자간담회를 통해 제가 말씀드릴 수 있는 모든것을 최선을 다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급작스럽게 회견이 진행된 과정에서 협조해주신 언론인 여러분께도 감사드립니다. 



조국 기자회견
조국 기자회견

국민여러분 죄송합니다. 과분한 기대를 받았음에도 큰 실망을 안겨드렸습니다., 우려와 염려도 있고 질책과 비난도 있었습니다마는 무엇보다도 제가 크게 느낀것은 현재의 논란이 다름아닌 저의 말과 행동으로 인해 생긴 것이라는 뉘우침입니다. 자신의 주변에 엄격하지 못했던 점 역시 깊이 반성하고 사과드립니다. ㅅ개혁과 진보를 주장했지만 많이 불철저했습니다. 젊은 세대에게 실망과 상처를 주었습니다. 법적 논란과 별개로 학생들에게 국민들에게 죄송합니다. 저는 문재인 정부의 두번째 법무부 장관으로 대통령께 지명을 받았습니다., 아마도 그뜻은 사회개혁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온 학자로서 민정수석 임무를 통해 권력기관 개력의 책임을 다해혼 공직자로서 새로운 시대의 법무부 장관의 역할을 다 하라는 뜻으로 받아들였습니다. 




조국 기자회견

조국 기자회견


국민의 강력한 개혁 의지는 두 말 할 것도 없을 것입니다, 가벼이 처신할 수 없는 위치에 저는 서게 되었습니다. 개인으로 선 것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좌초해서는 안되는 일 그 눈군가는 그 서슬퍼런 칼날을 감당해야합니다., 그것이 저를 둘러싼 많은 논란에도 불구하고 제가 여기 서 있어야 한다는 이유가 되었습니다. 검찰은 검찰의 역할을 다함으로써 스스로의 존재를 증명하고 법무부는 법무부의 책임을 다함으로써 그 역할을 다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법무부 장관 후보자로 지명으 ㄹ받고 세운 기준은 오른쪽이나 왼쪽이 아니라 앞으로 나아간다는 것입니다., 어떤 정권이 들어와도 되롤릴 수 없는 개혁을 하겠다는 다짐이었습니다. 국민여러분께서 기회를 주신다면 제 한계에도 불구하고 꼭 해야 할 소명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감히 국민 여러분께 그 기회를 주실것을 요청드립니다, 과분한 이 자리 이외에 어떤 공직도 탐하지 않을 것입니다. 









조국 기자회견

조국 기자회견


 마지막으로 한 가지만 부탁드리겠습니다. 제가 이번일로 여러번 초라한 순간을 맞는다 해도 부당하게 허위사실로 제 아이들을 공격하는 일은 멈추어주시길 바랍니다. 허물도 제게 물어주시고 책임도 제게 물어주시길 바랍니다. 허물도 저의것이고 책임도 저의것입니다. 저는 오늘 어떤 질문도 피하지 않고 받을것이며 충실하게 답할것입니다. 시간의 제한도 없을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조국 후보자는 오늘 기자간담회에 시간제한을 두지않고 진행할것이라 했는데요 명명백백히 해명하고 답변해서 국민에게 받았던 오해를 풀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시아나항공 매각 새주인 누구  (0) 2019.09.03
한국기자질문수준 어땠길래  (0) 2019.09.03
법대로 조국 임명  (0) 2019.09.02
법대로임명  (1) 2019.08.30
보고싶다청문회  (0) 2019.08.30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