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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남연합뉴스=김상출 기자)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는 지난 1일부터 4일까지 대만 타이베이에서 ‘2019년 타이베이 부산 단독 MICE 로드쇼’를 개최한다고 전했다.
일본과 중국에 이어 부산 방문 외국인 관광객이 3번째로 많은 대만에서 열리는 이번 로드쇼는 부산으로의 관광객 증가세를 지속하고 지역 마이스(MICE) 업계와 대만 업계 간 실질적인 비즈니스 상담을 통해 인센티브단 등 마이스(MICE) 행사를 유치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에 비즈니스 상담회와 부산-타이베이 화합의 밤(설명회)으로 성과 극대화를 위해 사전, 사후 세일즈 콜도 병행한다.
2일 화요일에 실시한 비즈니스 상담회에서는 대만 바이어 110명이 참가해 약 190건의 상담을 진행했으며 대만 대형 여행사에서 1,000명 이상 대형 인센티브 단체를 올해 부산으로 보내기로 확정했다. 시와 마이스(MICE)업계는 상담 결과를토대로 현지 바이어 초청 팸투어 등 지속적인 밀착 마케팅을 통해 행사 유치 효과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시와 부산관광공사에 따르면 지난 2018년 개최한 로드쇼에서는 447건의 상담을 통해 120건의 행사 유치가 진행 중이며2013년 이후 로드쇼를 통해 유치에 성공한 행사는 약 21건 4,000여 명으로 이에 따른 경제 파급효과는 약 94억 원에 이른다.
변성완 행정부시장은 “부산은 자연환경과 호텔, 교통 등 관광 인프라가 훌륭한 명실 상부한 국제관광도시로, 올해 부산에서는 BTS 공연, 한-아세안 특별 정상 회의, LPGA 등 대형 행사들이 이어질 예정이다.”라며 “부산시는 마이스(MICE)산업이 미래 도시의 성장 동력임을 인식하고 관광마이스산업국 신설과 함께 2030 엑스포(EXPO), 관문공항 유치 등 부산 대개조 프로젝트로 마이스(MICE)산업을 적극적으로 육성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인구 약 260만 명 이상이 거주하는 대만 제1의 도시인 타이베이는 경제, 역사, 문화, 교통, 국제 교류중심지이며 부산과 타이베이는 5개 항공사에서 주 47편(왕복) 항공편을 운항하고 있다. 지난해 약 24만 명이 부산을 찾아 2017년 약 19만 명 대비 26% 증가하였으며 2019년 상반기 기준으로 부산관광공사에서 유치한 인센티브단의 60%가 대만에서 방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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