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연합뉴스

아래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기사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ynyonhap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3991


물놀이 체험 프로그램 운영


(문경) 김정일 기자 = 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7월 28일(토) 주말을 맞아 상주 북천야외물놀이장에서 주말체험 프로그램“여행, 여름따라~ 물따라!!”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방학을 맞아 떠나는 시원한 여름여행을 주제로 한 인근지역탐방 프로그램이다. 또한 청소년들이 희망하는 여행프로그램을 사전조사하여 선정된 주말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의 참가 만족도가 높았다. 


특히 이번 체험활동에는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춘 여름철 안전사고 대비 의식교육과 물놀이 안전교육 등 특별한 시간이 마련되어 있어 체험활동에 대한 의미가 크다.


문경시문화의집 관계자는 “여름체험활동을 통해서 청소년들이 여름철 안전수칙에 대해 점검하고, 안전의식을 고취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또한 방학을 맞아 또래간 어울림활동을 통해 기분전환의 장이 되었다”고 전했다.


문경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주흘꿈터]는 여성가족부, 복권위원회, 문경시에서 지원을 받아 청소년들의 다양한 교육, 생활, 특별운영 등을 연간 상시 지원하는 곳으로 40명을 정원으로 선착순 신청을 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초등 4,5,6학년이면 연중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또한 청소년 프로그램에 관심 있는 전문가들의 재능기부를 기다리고 있다.


출처 : 영남연합신문. 뉴스(http://www.ynyonhapnews.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