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연합뉴스

아래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기사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ynyonhap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3610


(부산) 장수목 기자 = 오늘 13일 부산광역시 해운대 교육지원청은 지난 5월 15일부터 6월 29일까지 관내 초·중학교 학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청렴 콘텐츠 공모’ 결과를 발표했다.


해운대 교육지원청은 이번 공모에 출품된 UCC 11편과 청렴방송원고 5편 등 16편의 작품 중 UCC 부문에서 최우수 1편, 우수 2편, 장려 3편을 선정하였고, 청렴방송원고 부문에서 최우수 1편, 우수 2편, 장려 2편을 선출하였다.

UCC 부문에서 최우수작은 해운대초등학교 성휘재 등 학생 3명과 교사 2명의 ‘청렴, 쉬운 것부터 실천합시다’가, 청렴방송원고 부문에서 부흥중학교 이수영 교사의 ‘스승과 청렴’이 각각 당선되었다.

이 가운데 UCC 부문 최우수작인 ‘청렴, 쉬운 것부터 실천합시다’는 청렴 6개 덕목을 생활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것부터 실천해 나가자는 메시지를 담아, 어렵게 느낄 수 있는 청렴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설명하고 그 뜻이 잘 전달되었다는 호평을 받았다.

청렴방송원고 ‘스승과 청렴’은 목민관 정약용의 삶을 교훈삼아 공직자에게 가장 중요한 미덕인 ‘청렴’을 실천하자는 내용을 잘 담고있어 최우수작품으로 뽑혔다.

박경산 교육장은 “많은 학생과 교직원이 청렴 콘텐츠 공모에 관심을 갖고 우수한 작품을 많이 출품했다”며, “앞으로도 교육공동체와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여 더욱 청렴한 해운대교육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 공모전은 청렴의식을 제고하고 청렴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실시하였으며, 해운대교육지원청은 지난해 교육지원청 청렴도 평가에서 부산 1위를 차지했다.



출처 : 영남연합신문. 뉴스(http://www.ynyonhapnews.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