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연합뉴스

아래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기사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ynyonhap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3609


(예천) 김민령 기자 = 오늘 13일 예천군에서는 예천군 청소년 수련관에서 각 읍·면 담당자, 농협, 이장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과수 의무자조금 설치·운영을 위한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과수의무자조금제도란 농‧수산 자조금의 조성 및 운영에 관한 법률에 의거해 동일 품목을 생산하는 생산자나 이익집단이 공동의 이익증진을 위함으로, 농가 스스로 자조금을 조성하고 소비 촉진, 품질향상, 자율적 수급조절 등을 도모하기 위한 것이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품목조직화연구소에서 의무자조금 도입 배경과 필요성, 의무자조금 단체 회원가입 신청접수 지침과 안내문 등의 내용을 설명한 뒤 질의응답 하였고, 이후 의무자조금 발전방안 등에 대해 함께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예천군 관계자는 “향후 농축산식품부의 자조금 정책 추진방향에 맞춰 과수 의무자조금이 조기 정착할 수 있도록 농업인 교육 시 유관기관과 협력해 교육, 홍보를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출처 : 영남연합신문. 뉴스(http://www.ynyonhapnews.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