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연합뉴스

아래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기사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ynyonhap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8506


김해시가 독서 동아리의 체계적인 지원과 관리를 위해 ‘독서동아리 등록제’를 도입한다.


현재 관내에서는 공공 도서관, 학교 등 기관에서 운영하고 있거나 카페 등지에서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독서 동아리가 100여 개 정도 있고 꾸준히 신설되고 있으나 별도의 관리 시스템이 없어 최신 데이터를 갖는데 애로사항이 있다. 


이에 김해시는 등록제를 시행해 등록 동아리에는 별도의 인센티브를 부여, 독서 동아리를 활성화하고 관련 데이터를 확보할 계획이다. 시에서 활동하고 있는 회원 5인 이상의 단체로 독서활동이나 독서토론을 목적으로 월 1회 이상, 회당 1시간 이상 운영하는 동아리를 대상으로 한다.


등록 시 독서동아리 활동비 지원 공모 및 독서동아리 워크숍에 참여할 자격이 부여되며 일정한 활동 장소가 없는 독서 동아리에는 공간과 장소 연계를 지원해 준다. 또한 관내 독서문화행사를 지속적으로 안내해 준다.


김해 통합도서관 홈페이지 내 ‘독서동아리’ 코너를 이용하거나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시청 인재 육성 지원과 방문 또는 우편, 전자우편 제출(goodcok@korea.kr)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김해 통합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인재 육성 지원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동화 기자 ynyhnews@ynyonhapnews.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