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연합뉴스

아래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기사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ynyonhap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2149

 

경주시 황성동 북천강변 ‘알록달록 꽃밭’ 조성 - 영남연합뉴스

(영남연합뉴스=김상출 기자) 황성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지난 3월 중순부터 아름다운 읍면동 만들기 꽃길 조성사업과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의 목적으로 축구공원 1~4구장 맞은편 북천 강변에 팬지, 금잔화 등 초...

www.ynyonhapnews.com

(영남연합뉴스=김상출 기자) 황성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지난 3월 중순부터 아름다운 읍면동 만들기 꽃길 조성사업과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의 목적으로 축구공원 1~4구장 맞은편 북천 강변에 팬지, 금잔화 등 초화류 26,000여 본을 심은 ‘알록달록 꽃밭’을 조성했다. 


경주시 황성동 행정복지센터는 아름다운 읍면동 만들기 꽃길 조성사업을 위해 알록달록 꽃밭을 조성했다.

팬지와 금잔화는 봄을 대표하는 꽃으로 노랑, 빨강, 주홍, 보라 등 형형색색의 꽃들이 가로변에 활짝 피어 각종 축제와 체육대회 등 다양한 행사에 참여하는 선수단과 북천 강변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아름다운 거리를 보여줄 수 있게 됐다.

이에, 이동균 황성동장은 “이번 꽃길 조성을 통해 북천 강변이 시민들의 힐링공간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황성동이 가장 살기 좋고 깨끗한 문화‧관광도시 경주 만들기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다가오는 가을철에는 예술의전당과 체육관 맞은편 북천 강변에 국화를 추가 보식하고 지속해서 관리해 시민과 관광객의 마음에 경주시의 아름다움을 오랫동안 심어줄 계획이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