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연합뉴스

아래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기사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ynyonhap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2148

 

경주시, 제35회 코오롱 구간 마라톤 대회 성료 - 영남연합뉴스

(영남연합뉴스=김상출 기자) 대한민국 마라톤의 산실 ‘제35회 코오롱 구간 마라톤 대회’가 30일 경주 일원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본 대회는 대한육상연맹과 KBS, 조선일보, 코오롱이 공동주최하고, 경북육...

www.ynyonhapnews.com

(영남연합뉴스=김상출 기자) 대한민국 마라톤의 산실 ‘제35회 코오롱 구간 마라톤 대회’가 30일 경주 일원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경주시 일원에서 지난 30일 열린 제 35회 코오롱 구간 마라톤 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본 대회는 대한육상연맹과 KBS, 조선일보, 코오롱이 공동주최하고, 경북육상연맹이 주관하며 경북도․경주시의 후원으로 경주 시내 일원 공인코스인 고교 6개 구간 42.195㎞, 중학교 4개 구간 15㎞에서 총 46개 팀 300명의 선수가 학교의 명예를 걸고 동계훈련으로 다진 기량을 마음껏 펼쳤다.

남고부 우승은 경기 중반 이후 줄곧 선두를 유지하며 대회 3연패 노리는 배문고를 마지막 구간에서 극적으로 역전에 성공한 서울체고가 2시간 16분 54초로 우승을 차지했다.

여고부는 경기 초반 오류고와 치열한 선두 다툼을 벌인 서울체고가 중반 이후 압도적인 경기력을 선보이며 2시간 38분 49초의 기록으로 첫 우승의 쾌거를 이뤘다.

서울체고는 이번 우승으로 고교부 역대 4번째 남․여 동반 우승이라는 대기록을 세웠다.

한편, 경주 코오롱 구간 마라톤은 올해까지 35회를 치르면서 김완기, 황영조, 이봉주, 김이용, 권은주, 지영준 등 수많은 스타플레이어들을 배출한 바 있는 국내 최고 권위의 중·고교 육상대회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