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연합뉴스

아래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기사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ynyonhap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2064

 

대구시, 일·생활 균형 문화를 선도하는 가족친화기업의 ‘가족사랑 캠프’ 개최  - 영남연합뉴스

(영남연합뉴스=정용진 기자) 대구시는 3월 30일, 31일 이틀간 경주 더케이 호텔에서 ‘워라밸로 행복한 우리가족 만들기’란 주제로 가족친화기업의 직원과 그 가족이 함께 하는 ‘가족사랑 캠프’를 진행한다. ...

www.ynyonhapnews.com


(영남연합뉴스=정용진 기자) 대구시는 3월 30일, 31일 이틀간 경주 더케이 호텔에서 ‘워라밸로 행복한 우리가족 만들기’를 주제로 가족친화기업의 직원과 그 가족이 함께 하는 ‘가족사랑 캠프’를 진행한다.  


이번 가족사랑 캠프는 가족친화적 경영으로 여성가족부의 가족친화인증을 받은 기업․기관에서 일하는 직원 및 가족을 위한 캠프로 올해 32가족 122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워라밸로 행복한 우리가족 만들기’란 주제 아래 개최되는 이번 워크숍은 바쁜 직장생활로 가족과 많은 시간을 보내지 못한 아쉬움을 다양한 체험활동과 교육을 통해 해소하고 앞으로 일·생활 균형 문화를 선도하는 ‘가족 서포터즈’로 양성할 예정이다. 

이번 캠프는 대구시 주최, 대구 일가정양립지원센터 주관으로 개최됐으며 일·생활 균형 도시 대구를 실현하기 위한 대구시의 가족친화 사업 소개, 참여 가족들의 일·생활 균형 실천을 위한 역할 찾기, 부모․자녀 그리고 부부간의 소통과 관계 강화, 행복한 가정 함께 만들어가기 위한 다짐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세부 일정으로는 행복한 부부 신나는 부모가 되기 위한 부모교육 ‘부부를 위한 행복한 쉼표’, 팀 빌딩 레크리에이션 ‘사랑하는 우리는 가족이다’, 즐거운 꿈 찾기와 가족 사랑을 확인하는 자녀교육 ‘펀(Fun) 펀(Fun) 해피(Happy)’, 행복한 가정을 만들고 지켜가기 위한 ‘가족행복미션 보물 찾기’, 일·생활 균형 가족 실천 퍼포먼스, 캠프에 참여한 32가족 모두가 한마음이 되어 122개의 악기로 연주하는 ‘가족 힐링 음악회’ 등이 준비되어 있다. 

강명숙 대구시 여성가족청소년국장은 “가족사랑 캠프에 참여하신 가족 한 분 한 분이 ‘일·가정 양립’, ‘일·생활 균형’ 문화의 선도자로서 우리의 직장과 가정, 사회에서 조화로운 생활이 가능해지도록 역할을 다하여 주시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