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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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남연합뉴스 부산) 김상출 기자 = 부산시는 광복로에서 용두산 공원으로 가는 에스컬레이터 캐노피 지붕에 미디어 디스플레이를 설치해 용두산 공원을 또 하나의 볼거리로 만들어 시민들에게 제공한다.


문화체육관광부의 관광특구 활성화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용두산 공원 에스컬레이터 캐노피 미디어 패널 조성 사업을 국·시비 등 16억 원을 들여 지난 15일 사업을 완료했다.


용두산 공원 진입로에 설치된 에스컬레이터는 광복로와 용두산 공원 부산타워를 연결하는 주요 통행로이지만 캐노피는 투명 지붕 형태 외에 별다른 볼거리가 없었다. 이에 용두산 공원 관광명물화 사업의 일환으로 다양한 미디어 기술을 4개 구간으로 나누어 부산의 다양한 이미지를 미디어아트로 재현했다.


관광객이 입구에 설치된 대형 전광판에서 증강현실(AR)을 이용한 용두산 캐릭터 ‘용이와 두이’와 함께 사진을 찍은 뒤 캐노피 A 구간에 진입하면 캐릭터와 찍은 사진이 미디어월에 나타난다. 네온아트를 설치한 B 구간에서는 환영 메시지와 중구의 관광 명소를 소개한다. C 구간에서는 천장에 거울을 설치해 LED 빛과 함께 나 자신의 모습을 투영하며 신비로운 분위기를 연출하고 미래의 관문인 D 구간은 아쿠아, 우주, 부산, 시간을 주제로 한 미디어 아트가 펼쳐져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시 관계자는 “‘용두산 공원 에스컬레이터 캐노피 미디어 패널 설치’와 함께 올해 상반기 한복 체험관 ‘아담’이 오픈하면 볼거리, 즐길 거리가 가득한 공원으로서 명실공히 원도심 랜드마크 관광지로서의 명성을 회복하게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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