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연합뉴스

아래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기사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ynyonhap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9453


(고성) 김용무 기자 = 고성군은 지난 26일 청소년 문화의 집 프로그램실에서 ‘2019 찾아가는 청소년 자원봉사 기본 교육’을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 재학 및 졸업 청소년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이날 교육은 자원봉사의 개념 이해, 자원봉사센터 소개 및 인정 보상, 1365자원 봉사 나눔 포털을 통한 자원봉사 참여방법, 나이스 연계 방법, 실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자원봉사 등 자원봉사를 처음 시작하는 청소년들이 꼭 알아야 할 사항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에 참가한 한 학생은 “ 단기적으로 시간을 채우기 위해 봉사활동을 해야겠다고 생각했던 나 자신을 반성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작지만 다양한 방법으로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많다는 것을 알게 됐다.”라고 교육 소감을 나타냈다.


최혜숙 주민생활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 스스로 나눔의 의미와 가치를 되새겨보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찾아가는 청소년 자원봉사 기본 교육은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자원봉사자의 올바른 마인드를 형성시키기 위해 연중 실시하고 있으며, 교육을 희망하는 학교나 자원봉사단체는 고성군 자원봉사센터로 접수하면 된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