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연합뉴스

아래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기사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ynyonhap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8937


(남해) 윤득필 기자 = 남해군 여성인력개발센터는 군민들의 취업과 취미생활을 위한 상반기 프로그램을 개설해 1월 15일부터 29일까지 수강신청을 받고 있다.


이번 교육과정은 창업교육 및 자격증 취득 과정 6개, 취미 과정 8개 등 총 14개 과정이 군민들을 위해 마련돼 있다. 


창업교육 및 자격 취득 과정으로 조리 기능사반, 헤어미용사반, 메이크업 자격반, 의류 제작반,  꽃 차 소믈리에 자격증반, 닥종이 자격증반이 운영된다.  


신설된 메이크업 자격반 뿐만 아니라 매화, 목련, 생강나무 꽃 등의 꽃 차를 직접 만들어 가져갈 수 있는 꽃 차 소믈리에 반은 수강생들에게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꽃차 소믈리에 반은 지난해 하반기 단기 강의를 실시했음에도 불구하고 6명의 수강생이 자격증을 취득하는 성과를 이뤘다.  


취미교육 과정은 날씬 라인댄스, 하모니카반, 벨리 댄스반, 귀요미 벨리 댄스반, 퀼트, 뱃살 타파! 줌바, 퀼트&자수 사랑, 계절 반찬 만들기가 진행된다.


특별히 귀요미 벨리댄스는 군내 많은 교육기관에서 실시하는 성인 대상 강좌들과는 다르게 학부모들로부터 아동 대상의 최고 프로그램이었다는 호평을 이끌어 냈다.


군 관계자는 “자격증 취득과 취업을 위한 강의가 필요하거나, 취미활동을 통한 배움의 기회를 얻고 이웃과의 친목을 도모하려는 군민은 이번 기회를 놓치지 않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프로그램 수강은 여성인력개발센터를 방문해 접수하거나 전화 신청도 가능하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