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연합뉴스

아래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기사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ynyonhap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7697


(부산) 김상출 기자 =  부산시와 부산지방경찰청은 지난 17일 시청에서 생명 나눔으로 마무리하는 2018이라는 주제로 ‘부산광역시청 송년 헌혈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열린 행사는 헌혈자 감소에 따른 혈액 보유량 부족을 대비하여 혈액 수급 안정화를 위해 열렸으며 시청과 경찰청 직원만이 아닌 시민 누구나 참여하여 생명 나눔과 이웃사랑을 실천하고자 마련됐다.


행사를 위해서 대한적십자사 부산혈액원에서는 채혈 및 검사기구, 혈압기, 간이침대 등을 비치하고 간 기능검사, B형 간염 등 각종 검사를 무료로 실시했다. 또한 커피 이용권, 영화 무료 관람권, 손톱깎이 세트 등 다양한 기념품도 제공해 헌혈 참여를 유도했다. 아울러 2018년 최다 헌혈자가 직접 헌혈에 참여하는 이벤트도 개최해 시민들에게 헌혈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기도 했다.


한편, 시에서는 개인 다회 헌혈자, 유공자를 발굴해 포상·격려, 민·관·군 9개 기관이 참여하는 헌혈 추진 협의회를 구성해 헌혈권장 활동과 홍보에 각 기관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부산지역 혈액 수급 안정화를 위한 지원 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