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연합뉴스

아래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기사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ynyonhap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3956




(연예)천하정 기자 =오늘(27일) 오후 6시  K팝의 대표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의 응원봉 '아미밤3' 출시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방탄소년단의 공식 굿즈 쇼핑몰 '빅히트샵'이 BTS팬들에게 질타를 받고있다.



(방탄소년단 공식 굿즈 응원봉 '아미밤2')


그들이 비난의 목소리를 높인것은 방탄소년단의 세번째 응원봉 '아미밤3'가 출시되자 출시된지 1년밖에 되지않은 방탄소년단의 응원봉 '아미밤2'에 탑재된 중앙제어 기능과 좌석연동 모드를 막았기때문이다.


이는 방탄소년단의 응원봉에는 공연장 중앙제어에 의한 공연 연출과 함께 작동하는 공연모드와 공연장 좌석과 응원봉을 연동한 개별 제어모드를 제공해 팬들이 함께 공연 연출에 참여 할 수 있는 의미있는 기능이다.


'아미밤2' 하나당 가격은 약 3만원으로 이미 응원용으로 '아미밤2'를 구매한 많은 팬들은 출시된지 1년밖에 안된 응원봉도 있는데 굳이 기능을 막고 새로운 버전을 출시한것이 이해가 되지 않는다는 지적이다.


또 오는 8월 25일과 26일 서울 잠실 올림픽주경기장에서 열리는 콘서트 '러브 유어셀프'에서 공연장 중앙제어에 의한 공연 연출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응원봉 '아미밤3'가 필요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이돌 그룹의 팬덤에는 미성년자 즉, 청소년 들이 8~90% 이루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들에게 3만원이라는 금액은 결고 적지않은 돈일것이다. 


좋아하는 아이돌 가수의 공연에 참여해 함께 공연을 꾸미며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고 싶은 팬들의 순수한 마음을 돈버는것에만 급급해 너무 배려하지 않은것이 아니냐는 질타가 쏟아지고 있다.


한 누리꾼은 자신의 SNS에 "난 수동으로 간다. 색깔별로 봉지 들고가서 그때 그때 바꿔 끼워서 낀다 내가 돈이없지 가오가 없냐"라며 속상한 심정을 토로했다.


또 한 누리꾼은 " 우리 아미밤3 사지말고 중앙제어 안되는 아미밤2 가지고 응원하자 원래 아싸(아웃사이더)가 모이면 인싸가 된다잖아" 라며 심경을 전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오는 8월 24일 리패키지 앨범 LOVE YOURSELF 結 'Answer'를 발매할 예정이다.


출처 : 영남연합신문. 뉴스(http://www.ynyonhapnews.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