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연합뉴스

아래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기사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ynyonhap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3952




(의령) 김용무 기자 = 의령군은 8월 13일부터 24일까지 2주간 초등학생 4 ~ 6학년을 대상으로 공교육 내 코딩 교육과정 의무화에 따라 초등생의 코딩 친화력 향상 도모를 위해 코딩교육을 실시한다. 



코딩이란 주어진 명령을 컴퓨터가 이해할 수 있는 언어로 입력하는 것을 말하며 이번 코딩교육은 3D펜, 3D프린터의 이해 및 실습, 스크래치 프로그램, 드론 조립 및 비행술 교육 등으로 진행된다. 참석인원은 20명씩 총 2회에 걸쳐 진행되며 교육비 전액은 의령군에서 부담하기로 약속됐다.

이 교육으로 학생들은 컴퓨터 언어를 시각화하여 결과물을 확인 할 수 있는 올바른 코딩 기본기를 습득할 수 있으며, 논리력, 문제해결능력, 창의력 향상을 통해 IoT 4차 혁명 시대를 대비하는 인재 육성에도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접수는 오는 7월 30일부터 8월 10일까지 의령군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신청가능하며, 교육신청 시 요구되는 본인인증 절차에 따라 교육을 희망하는 학생은 보호자를 통해 신청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이상호 행정과장은 “3D펜과 3D프린터, 드론 등을 접목한 융합 코딩교육으로 우리군 초등생학들이 코딩에 대한 흥미를 가지고 코딩 기본기를 학습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출처 : 영남연합신문. 뉴스(http://www.ynyonhapnews.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