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인숙 의원 삭발?
안녕하세요 오늘은 무소속 이언주 의원의 삭발에 이어서 자유한국당 소속 박인숙 의원(서울 송파갑)이 삭발식을 거행해서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홍준표 전 원내대표가 이의원의 반만 닮으라고 자유한국당 지도부 의원들에게 했던 질책이 먹힌걸까요? 오늘은 박인숙 의원에 대한 프로필과 어떻게 해서 이런 결정을 내린건지 알아보록 하겠습니다.
박인숙 자유한국당 의원이 11일 오전 국회의 본관 계단앞 그러니까 어제 이언주 무소속 의원이 삭발식을 거행한 바로 그 자리에서 문 재 인 아웃 조 국 아웃 이라는 플렌카드를 크게 놓고 삭발식을 거행했는데요 황교안 한국당 대표와 김성태 전 원내대표 등 전 현직 당 지도부가 격려방문을 하기도 했습니다. 아울러 박인숙 의원 삭발식에는 김숙향 한국당 동작갑 당협위원도 삭발에 동참해서 두명의 국회의원이 오늘만 삭발을 감행 한건데요 이 의원이 삭발을 감행한 뒤 홍준표 자유한국당 전 대표가 이 의원 반만 닮으란 질책을 하자마자 이런 카드를 빼 들었다는 것에서 조금 식상하다 라는 반응도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나 박인숙 의원은 문재인 정부 아웃과 조 장관의 아웃이 적힌 플랜카드를 들고 그 문구를 내세워 삭발식을 강행했는데 박인숙 의원은 "삭발을 한다고 해서 하루아침에 세상이 바뀌지 않겠지만 우리들의 이 작은 몸부림이 건국 이후 지난 70년간 세계 역사에 유례없는 기적의 발전을 이뤘으나 그 모든것이 빠르게 무너지고 있는 우리 대한민국을 다시 일으켜 세우는 작은 밑알이 되가자한다"고 발표하며 삭발을 했습니다. 그렇다면 왜 여성 의원들만 삭발을 하는걸까요? 위로 방문한 황교안 , 김성태 대표는 왜 위로만 해주고 간 것일까요? 정말로 죽어도 조 장관이 법무부 장관이 되는건 못보겠다고 한다면 당원들 전체가 삭발을 하거나 굳이 삭발을 하지않더라도 그 뜻을 전할 방법은 있지 않았을까요?
박인숙 의원은 삭발을 진행한 후에도 "오늘 저희들은 민주주의는 커녕 기본 상식마저 무너지고 있는 대한민국의 현실을 보며 참담한 심정으로 이 자리에 섰다. 범죄 피의자를 법무부 장관에 앉히면서 개혁을 입에 담는것은 국민에 대한 선전포고다"라고 강력하게 주장하기도 했습니다. 근데 이건 확인이 제대로 되지않은 거지만 조 장관이 범죄 피의자 신분인가요? 조 장관 가족들이 아니라? 박인숙 의원은 더불어서 문 대통령께 요구한다 즉시 조 장관을 해임하고 국민들께 사과하라 조 장관과 그 일가를 둘러싼 모든 의혹에 대해 철저한 수사를 약속하라 라고 요구 하기도 했습니다.
박인숙 의원은 마지막으로 당부의 메세지를 전하기도 했는데요 '자신들만의 정의요 절대선 이라는 망상에 서ㅏ로잡혀 대한민국의 자유민주주의와 시장 경제의 뿌리까지 무차별적으로 마구 훼손하고 있는 문재인 정권 퇴진에 함께 해달라. 끝으로 국민여러분께 특히 미래세대인 우리 젊은이들에게 미안한 마음을 전한다"라고 밝히며 삭발식을 왜 하게 된건지에 대한 쐐기를 박아버렸습니다. 이들의 삭발 성화에도 문 대통령은 조 장관을 임명했고 조 장관도 검찰개혁을 해 나갈것을 취임사에서 밝힌 바 있는데요 앞으로 또 어떤 의원이 삭발을거행하고 나설 지 또 국민의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박인숙 의원의 프로필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박인숙 의원은 1948년생으로 올해 나이 72세입니다. 고향은 서울 송파구 출신으로 현재 서울 송파갑이죠
학력은 경기여자고등학교를 졸업 후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해 의과대학 교수로 부임했습니다. 그 후 박인숙 의원은 서울아산병원 소아심장학 전문의,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 이사를 역임 했던 인물 이고 울산대학교 의과대학 학장과 제3대 아시아 태평양 소아심장학회 회장을 지낸 인물이기도 합니다. 어쨌든 소아심장학쪽으로는 전문가라고 할 수 있는 프로필 이네요
박인숙 의원은 심장학 분야에서 권위있는 의사들 중 한명이라고 손꼽히는 인물인데요 특히나 본인의 전문 분야인 소아심장학의 경우에는 심장 크기가 성인에 비해 매우 작고 더 세밀하고 정밀해야한다는 점에서 상당히 전문적인 지식을 필요로 하는 분야라고 합니다. 그렇기에 박인숙 의원이 소아심장학 부문에서 국내 1인자로 불리며 칭송받는 이유가 되겠죠 또한 박인숙 의원은 선천성 심장병의 교과서라고 불리기도 한다합니다. 또한 여성으로서는 최초로 울산대학교 의과대학 학장에 오른 인물이기도 한데요 자신의 전문 분야에서는 거의 탑클래스라고 불릴 정도의 전문의 였으니 그 명성또한 대단했을것이라 판단됩니다.
박인숙의원은 2012년 정계에 발을 들이게 됩니다. 제 19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새누리당 후보로 서울 송파구 갑 선거구에 출마하게 되고 울산지방검찰청 부장검사 출신 박성수 민주통합당 후보를꺾고 당선이 되게 됩니다. 그만큼 당시 송파구에서 박인숙 의원의 파급력과 명성이 얼마나 좋았는지 알수 있게 하는 대목이죠 또한 박인숙 의원은 2016년에 제 20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새누리당 후보로 같은 지역에 공천되어 출마했고 다시 박성수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맞붙어 재선에 성공하게 됩니다. 이쯤 되면 박성수 후보와 박인숙 의원은 악연이라고 해도 될 정도네요 새누리당 국회의원이 된 박인선 의원은 친박계쪽으로 자연히 스며들게 됩니다.
박인숙의원은 국회에 몇 안되는 의사출신 국회의원이기도 한데요 박인숙 의원은 2016년 12월 새누리당을 탈당하여 개혁보수신당 창당 작업에 참여 후에 바른정당에 입당하고 2018년 1월 바른정당을 탈당하고 자유한국당으로 복당했습니다. 결국은 새누리당에 있었던 그 정치 이념을 다시 찾아간것이라 할 수 있을까요? 박인숙 의원의 삭발에 누리꾼들의 반응도 극명히 갈렸습니다. 한 네티즌은 박인숙 의원님 힘내세요 불법과 반칙에 항의하는 사이다 행동입니다. 라는 응원의 댓글이 있는 반면 "박인숙씨 송파구민 부끄럽습니다"라는 댓글도 눈에 띄었습니다. 또한 박인숙의원님 응원합니다. 힘내세요 라던지 우리는 이언주나 박인숙의 삭발보다는 황교안 나경원의 삭발 지도부 의원들의 의지를 보고싶다고 다양한 반응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조 장관의 임명이 온 국민이 반대하고 국회의원들이 삭발식 까지 할 정도로 바로잡혀야할 일이라면 왜 더 높은 자유한국당의 지도부 의원들은 뒤로 한발 물러나 응원의 박수만 보내고 있는걸까요? 그리고 삭발을 하면 그 의지가 돋보이게 되는건가요? 지금껏 삭발을 하고 단식을 한 국회의원들 중 굶어죽거나 머리털이 다시 나지않은 국호의원들이 있었나요? 국민의 명령이라는 박인숙 의원의 플렌카드를 보고 국민들은 많은 생각을 할겁니다. 과연 국민들 모두 저렇게 생각하고 있을지, 국민의 명령이라는 말을 가져다 쓸것이라면 저렇게 자극적인 퍼포먼스를 꼭 보여야만 하는것인지 중심부가 되는 의원들은 뒤로 물러난 상태에서 여성 국회의원들만 이렇게 삭발을 하는게 정말 옳은 일인것인지 우리는 다시한번 생각해야 합니다.
박인숙 의원의 삭발을 마지막으로 더이상의 삭발 퍼포먼스는 없었으면 하는게 국민의 생각입니다.
조 장관이 법무부장관직을 내려놓아야 할 수 밖에 없는 직접적인 근거나 혐의가 인정된다면 박근혜 대통령 탄핵 때 처럼 온 국민은 촛불을 들 것입니다. 잘못의 팩트란것은 그렇게 결정되는 것이겠지요 국민들이 원하는것은 국회의원들의 삭발쇼가 아닙니다. 무엇을 먼저 생각하고 무엇을 먼저 따지고 들어야 하는지 잘 파악해주셨으면 합니다.
황교안 삭발? (0) | 2019.09.16 |
---|---|
정치검찰언론플레이? (0) | 2019.09.11 |
권다미 김민준 결혼? (0) | 2019.09.10 |
김진태포렌식유출 (0) | 2019.09.06 |
언론검찰광기 (0) | 2019.09.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