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연합뉴스

아래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기사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ynyonhap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6056


(안동)최영태 기자 = 안동시에서 대단한 다이어트 효자템을 개발하고 출시했다고 밝혀 화제다.



안동시에서 개발된 '발효고까루 단백 초코바닐라'

앞서, 안동시농업기술센터와 경북잡곡산학연협력단은 농촌진흥청과 경북농업기술원의 지원을 받아 친환경발효전문기업 (주)KMF와 협업을 맺고 ‘발효고까루 단백 초코바닐라’를 개발 출시했다.


‘발효고까루 단백 초코바닐라’는 체내 흡수율을 획기적으로 높이기 위해 발효저분자공법을 적용해 필요한 단백질을 식물성으로 가득 채운 단백질 보충제로 이 제품안에 들어있는 원료만 보더라도 다이어트에 필요한 영양을 고루 다 모아 놨다고 자부할 수 있을 정도로 영양가 많은 성분들이 들어갔다. 


안에 들어간 성분으로는 노란콩(백태) 72.3%를 비롯해 쌀, 현미, 율무, 보리, 메밀, 기장, 수수, 차조 등 경북 및 100% 국내산 재료로만 만들어졌다. 


특히 미배아대두 발효추출물 및 물에 녹는 발효칼슘을 첨가해 신속한 장 흡수, 운동능력 증강, 소화 장애 개선, 피로회복, 성장호르몬 분비촉진, 근육 만들기 등에 효과가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발효고까루 단백 초코바닐라’는 계명대학교 정용진 교수가 개발한 콩 단백질 저분자화 발효기술을 적용해 다이어트 식품으로서의 큰 시너지효과를 보이기도 했다.


이에, 경북잡곡산학연협력단 김건우 단장은 “이번에 개발에 성공한 ‘발효고까루 단백 초코바닐라’는 건강한 식품문화를 선도하고 경북잡곡의 소비․생산 촉진과 함께 농업인 소득향상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한편, 경북잡곡산학협력단에 따르면 근육량이 줄어드는 노년, 단백질 필요량이 많은 임산부 및 수유부, 활동량이 높은 성장기 어린이나 청소년, 근육운동을 즐겨하는 분들을 위해 개발해낸 단백질 보충제이며 높은 원가에도 불구하고 국산 원료를 고집하고 700g에 4만 원 꼴로 저렴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구입할 수 있게 했으며 해외 수출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출처 : 영남연합뉴스(http://www.ynyonhapnews.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