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연합뉴스

아래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기사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ynyonhap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5960


(문경) 김정일 기자 = 문경시는 지난 26일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문경시 소속 공무원과 문경관광진흥공단 직원들이 참석하여마술·팝페라공연과 청렴강연이 함께 하는 2018년도 공직자 ‘청렴콘서트’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공직자 부패방지교육의 일환으로 시 공직자들의 청렴의식을 고취하고 투명한 행정으로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공직자상을 확립하기 위함이다.


안영진 마술사의 ‘청렴마술공연’으로 시작된 청렴콘서트는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이윤미 강사의‘청렴의 나비효과, 나의 작은 실천에서’라는 주제로 청렴마인드 정립강연에서 팝페라듀오 ‘제이’의 청렴개사 팝페라 공연 순으로 콘서트가 진행되었다.


청렴에 대한 전문적인 내용을 청렴교육 전문 강사의 유려한 전달력을 통해 쉽게 전달했으며, 다소 딱딱한 교육 틀에서 벗어나 교육 참여자와 교육 진행자가 서로 소통하고 공감하는 감성교육 형태로 진행되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이번 공직자 청렴콘서트는 청렴 실천의지를 정립하고 서로 공유하기 위하여 마련된 자리인 만큼, 우리가 지켜 나가야할 청렴의 소중한 가치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