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연합뉴스

아래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기사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ynyonhap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5831


(상주)김정일 기자 = 상주시는 경상북도와 공동으로 지난 10월 19일부터 21일까지 어린이들의 창의적사고와 디자인 인식증진을 위한‘제6회 낙동강 어린이디자인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제6회 낙동강 페스티벌에서 기념사진을 찍고있는 어린이들


국립낙동강생물자원에서 열리는이번 행사는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의‘그림그리기대회' 와 동시개최되어 어린이들이 가진 깊고 순수한 상상력과 창의력을 뽐냈다.


지난 7월부터 전국을 대상으로‘어린이 제품디자인과 상주시 홍보용 상품디자인’을 주제로 공모를 진행해 총 98점의 공모작이 나오기도 했다.


대상을 비롯하여 본상에 선정된 총 7점에 대한 시상식과 함께 수상작품 전시회도 함께 개최했다.


올해는‘내가 꿈꾸는 놀이터 디자인’을 주제로 하여 디자인경진대회와 함께 쉽고 재미있게 디자인으로 즐길 수 있는 체험활동으로 움직이는 다용도걸이디자인, 페이퍼박스 아트디자인, 가족&친구인형디자인, EL와이어 아트디자인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또한, 상주시는 이 행사를 국가키즈디자인 산업육성의 메카가되도록 하기 위하여 2013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다.


이에, 황천모 상주시장은‘이번 성공적인 축제를 통해 미래의 꿈나무인 어린이들의 숨어있는 능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고, 본 행사를 계기로 상주시가 키즈디자인 산업육성의 초석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제6회 낙동강 어린이 디자인 페스티벌'에는 회상나루관광지, 상주국제승마장, 경천대 등 루트화된 주변관광지와 더불어 풍성한 볼거리가 있어, 아름다운 가을정취와 함께 가족과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특별한 행사가 됐다.


출처 : 영남연합뉴스(http://www.ynyonhapnews.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