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연합뉴스

아래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기사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ynyonhap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5177


(남해) 윤득필 기자 = 남해군이 재정 확충을 위한 정부 공모사업에 대비해 공직자들의 역량 강화에 나섰다. 



군은 17일부터 19일까지 2박 3일간 보성다비치리조트에서 공모사업 담당자 교육 및 과제발굴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은 군 주요부서 담당자 20여명을 대상으로 공모사업 확보를 위한 각종 전문지식을 습득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지역 현안사업 해결에 필요한 재원을 확보해 군의 열악한 재정여건을 보완하고 내년도 정부예산 편성에 발 빠르게 대처하고자 진행되었다. 


교육은 정부 공공기관과 지방자치단체를 혁신하고 지원하는 민간전문기관으로, 정부부처 공모사업 관련 교육에 선도적인 역할을 해 온 ㈔한국공공자치연구원이 맡았다.  


군은 이번 워크숍으로 정부 공모사업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혀 지역에 꼭 필요한 공모사업에 보다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장충남 군수는 첫날 워크숍에 참석해 공무원들을 격려하며 “정부 공모사업은 지방자치단체의 열악한 재정을 확충할 수 있는 돌파구로 담당 공무원의 능력과 적극적인 노력이 공모사업 선정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며 “공모사업에 보다 쉽게 접근하고 정책 개발에 노하우를 쌓아 역량 강화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출처 : 영남연합뉴스(http://www.ynyonhapnews.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