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연합뉴스

아래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기사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ynyonhap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4612



(상주) 김정일 기자 = 상주시는 오늘(3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상주시 공직자 반부패·청렴 교육'을 실시하여 조직 내 청렴문화를 확산하기에 총력을 기울였다.




교육은 오전과 오후, 간부 공무원을 비롯해 9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총 2회에 걸쳐 진행됐다. 교육은 국민권익위원회 부패심사과장을 역임한 김영주 강사가 '청렴하지 않으면 공직자로 살아갈 수 없다.'라는 주제의 강의로 이루어졌다.


상주시장 황천모는 "오늘 교육을 통해 공직자로서 갖춰야 할 청렴의 가치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청렴은 조직의 가장 큰 성장 동력임을 명심해 깨끗한 공직사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인사말을 통해 전했다.


상주시는 그동안 '청렴하고 깨끗한 상주시'의 이미지를 위해 전 공직자의 청렴 서약, 공직자 부패위험성 진단, 사전 컨설팅감사, 공직비리 익명신고시스템, 상주시 옴부즈맨, 실시간 청렴도 평가시스템을 추진하는 등 공직 내 반부패 청렴의식 향상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