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연합뉴스

아래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기사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ynyonhap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998



(김해) 정용진 기자 = 오는 6월 17일 김해운동장에서 김해숲 마라톤 대회가 가야의 향기가 그윽한 분성산 숲속에서 열린다.





경기종목은 하프와 10km단축, 3km건강달리기 3개 종목이며, 참가선수들은 김해운동장을 출발해 김해사격장과 삼계근린공원, 김해천문대를 지나 소도마을 전 반환점을 돌아 김해운동장으로 회귀하는 코스다. 


김해시체육회와 김해시육상연맹에서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전국에서 2,000명의 아마추어 마라토너들이 참가해 가야의 역사가 살아 숨쉬는 분성산 자락의 아름다운 경관과 상쾌한 숲길을 따라 삼림욕과 레이스를 동시에 즐기면서 평소 연습한 기량을 유감없이 발휘할 전망이다.


또한 당일 대회참가자의 흥미유발을 위한 치어리딩공연, 먹거리존 및 대회 참가자 부상방지를 위한 스트레칭, 스포츠마사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며, 관내 고등학생 100여명과 북부동 새마을부녀회, 김해시자전거연맹에서 자원봉사로 나서 참가자들에게 편의제공과 성공적인 대회를 위해 힘을 보탤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김해를 대표하는 분성산에서 숲을 이루는 자연환경 속에서 신선한 공기와 더불어 가족, 동호회 등 아마추어 선수들이 함께 어울려, 이날 하루는 심신을 깨우는 뜻 깊은 하루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