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연합뉴스

아래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기사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ynyonhap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799


(함양)김동화 기자 = 5일 함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즉석반찬 나눔복지 업무 협약체결, 반찬나눔·복지사각지대 발굴 등




함양군 함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강석봉, 강명구)와 즉석반찬(대표 김미선)은 5일 오전 ‘나눔복지’ 실천에 따른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함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인 강석봉 함양읍장, 강명구 위원장과 즉석반찬(대표 김미선)이 함께 협약서에 서명·교환하고, 지역 내 저소득 취약계층의 복지서비스 제공과 복지향상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을 체결한 김미선 대표는 “행정으로부터 많은 도움을 받고 있다. 특히 마을에 설치된 운동기구를 이용 할 때 마다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었다.”라며  “도움을 주고 싶지만 방법을 몰랐는데 이번 계기로 행정과 이웃을 위해 작은 일을 할 수 있어 고맙고, 주변에 홍보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참여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강석봉 함양읍장은 “행정에서는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이고 감사한 마음 가져 주셔서 고맙다.”라며 “그 고마움은 지역의 소외계층을 위해 한 번 더 신경 써 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번 협약을 통해 즉석반찬에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매월 2회 밑반찬을 정기적으로 제공하고,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협조하여 지역 소외계층들을 위한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함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속적인 자원 발굴을 통해 꼭 필요한 소외계층에게 전달하여 복지사각지대 해소 뿐 만 아니라 복지 체감도 향상에도 기여해 나갈 계획이다. 


출처 : 영남연합신문. 뉴스(http://www.ynyonhapnews.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