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연합뉴스

아래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기사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ynyonhap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661




(김해) 정용진 기자 = 김해시는 연지공원 등 117개소 도시공원에 오는 6월말까지 CCTV비상벨을 설치하여 위급상황 발생시 신속히 대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CCTV 비상벨은 CCTV가 설치되어 있는 지의 중간지점보다 하단에 “비상벨”문구와 함께 버튼 식으로 누르도록 설치하고, 비상벨을 누르면 경광등이 깜빡이면서 365안전센터 관제요원과 1:1 영상통화가 가능하다. 

또한 긴급 상황에 대비한 비상벨 호출 기능뿐만 아니라, 쓰레기 무단투기 감시 및 공원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불편을 주는 행위 금지방송, 재난방송 등 시민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관내에 다목적용 CCTV가 942개소에 설치되어 있는데 이번에 117개소에 CCTV비상벨을 설치하고 향후 확대 설치하여 위급상황 발생 시 골든타임 확보 및 시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영남연합신문. 뉴스(http://www.ynyonhapnews.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