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연합뉴스

아래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기사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청송) 김시동 기자 = 청송군은 지난 18일부터 6월 20일까지 약 한 달간 청송군 대표축제『청송도깨비축제』킬러 콘텐츠 프로그램 제안 공모전을 연다.

 



이번 공모전은 2018 문화관광육성축제이자 경상북도 6년 연속 최우수축제인『청송도깨비축제』가 차별화를 추구하고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킬러 콘텐츠 확보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내용으로는 국제적인 글로벌 축제로 도약 할 수 있는 일탈·제의·대동성이 있는 프로그램, 도깨비를 소재로 한 참신하고 실현가능한 이색 프로그램, 관광객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창의적인 참여·체험 프로그램, 주·야간 모두 활용할 수 있는 실용성 높은 프로그램, 지역경제 활성화와 연계할 수 있는 프로그램 등으로 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는 아이디어라면 어떤 프로그램이라도 제안 가능하며, 개인 또는 단체 누구나 참가 할 수 있다.

심사 결과는 6월말 청송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총 3명을 선정해 900만원 상당의 시상금을 포상할 계획이다. 또한 채택된 프로그램을 제안한 단체나 동아리 등은 올해 도깨비축제 때 직접 해당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기회와 권한을 부여 받을 수도 있어 축제나 행사 분야 기획전문가는 물론 관심 있는 대학생 및 취업 준비생들에겐 이색적인 경험이 될 전망이다.  

청송군수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프로그램 대중성을 높임과 동시에 축제 명칭에 부합하는 대표 프로그램 발굴·육성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도깨비축제가 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 : 영남연합신문. 뉴스(http://www.ynyonhapnews.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