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연합뉴스

아래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기사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ynyonhap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9050



온라인 개강으로 학생들을 관리해야하는 초등교사들의 어려움을 하이클래스라는 무료 출결 및 과제 관리 서비스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아이스크림미디어가 출시한 '하이클래스'는 스마트 기기 없이 온라인으로 출석하고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이 담임교사가 내준 과제를 집에서 수행하고 제출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전국적으로 초등 저학년들의 온라인 개강 시작으로 학생들은 오늘부터 우편을 통해 1주 단위의 학습지와 과제를 수령하게 되며 담임 교사와 보호자의 유선 통화로 학습 지원을 진행한다. 학부모와 학생 측은 과제를 한글, PPT, 엑셀 또는 이미지, 등으로 과제 파일을 업로드 할 수 있으며 담당 교사는 해당 파일을 다운받아 평가를 할 수 있다.


또한 담당 교사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휴대폰 번호 노출 없이 무료 통화로 학부모와 통화 가능하게 했으며, 채팅 서비스를 지정 시간에 가능케 함으로 편리함을 추가했다.


이번 하이클래스 서비스에 대해 아이스크림미디어 박기석 회장은 "초유의 사태 속에서 하이클래스는 학생의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고 학교와 가정을 연결하는 서비스를 제공해 모두를 위한 최선의 지원을 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백승섭 기자 ynyh-bss@ynyonhapnews.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