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연합뉴스

아래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기사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ynyonhap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8501


울릉군은 지난해 대구·경북지역 기초 자치단체 중 처음으로 군 내 중·고등학교 진학 신입생 전원 및 전학생에게 교복을 무상 지원한 데 이어 올해도 교복비를 무상으로 지원한다.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지역 교육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초·중·고 무상교육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 중이다. 2020년도부터는 무상교육지원을 확대해 기존에 지급해 오던 고등학생 수업료 및 입학금 지원 2천만 원, 초·중·고 방과 후 수업 지원 2억 3천만 원, 고등학교 무상 급식 3천만 원 지원, 사립 유치원 급식비 9백만 원을 신규로 지원하여 무상 교육 수혜 대상을 유치원생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2020년도 교복비 지원의 자세한 내용은 울릉군 홈페이지(https://www.ulleung.go.kr/ko/)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교복비는 3월 9일부터 4월 30일까지 울릉군 교육 인구정책팀에 우편 또는 방문 신청 받는다.


김병수 울릉 군수는 “학부모의 교육비 부담을 경감하고, 지역의 열악한 교육 여건을 개선하기 위해서 무상교육 지원정책을 지속·확대 실시하고, 울릉군의 희망이자 미래를 밝혀줄 훌륭한 인재가 많이 배출되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김상출 기자 ynyhnews@ynyonhapnews.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