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연합뉴스

아래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기사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ynyonhap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2158

 

경주시 형산강에 고급어류 은어 치어 3만마리 방류  - 영남연합뉴스

(영남연합뉴스=김상출 기자) 경주시는 지난 29일 현곡면 금장리 형산강에 은어 치어 3만 마리를 방류하고 더불어 형산강 환경정화운동 및 캠페인을 실시하는 행사를 개최했다.이날 행사는 환경운동실천협의회, 형...

www.ynyonhapnews.com

(영남연합뉴스=김상출 기자) 경주시는 지난 29일 현곡면 금장리 형산강에 은어 치어 3만 마리를 방류하고 더불어 형산강 환경정화운동 및 캠페인을 실시하는 행사를 개최했다.



경주시는 지난 29일 형산강에 고급 어종인 은어의 치어 3만마리를 방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환경운동실천협의회, 형산강 살리기 봉사회 등 지역단체와 현곡면 지역주민, 공무원 등 약 50여 명이 참석해 직접 은어를 방류하는 체험 형식으로 진행돼 호응을 얻었다.

은어는 맑고 깨끗한 1급수에 사는 민물고기로 가을에 수정․부화해 육지와 가까운 바다에서 겨울을 보내고 봄이 되면 다시 하천으로 거슬러 올라와 상류에서 서식하는 단년생 어종으로 고기 맛이 담백하고 비린내가 나지 않아 예로부터 임금님 수라상에 오르던 귀한 토종 어종이다.

이에, 서동철 농림축산해양국장은 “오늘 행사가 환경오염, 무분별한 어획 등으로 감소하고 있는 내수면 어종을 보호하고 맑고 깨끗한 형산강을 만들기 위한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 하천 생태계 회복을 위해 노력할 뿐만 아니라 은어 낚시 대회 등 이를 관광자원화해 더 많은 관광객이 경주를 찾아 지역 주민 소득 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내수면 생태계 복원 및 은어 자원 회복을 통한 내수면 어족자원 증강을 목적으로 2014년부터 지속해서 은어 치어를 방류하고 있으며, 특히 이날은 주변 환경정화운동 및 캠페인도 함께 진행해 경주시의 젖줄인 형산강을 맑고 깨끗하게 만들자는 의미를 더했다.

출처 : 영남연합뉴스(http://www.ynyonhapnews.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