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연합뉴스

아래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기사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ynyonhap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2154

 

청도면, 제74회 식목일 행사 편백나무 100본 식재  - 영남연합뉴스

(영남연합뉴스=김령곤 기자) 청도면은 지난 29일, 제74회 식목일을 맞아 청도면 의용소방대와 관내 기관‧단체 및 공무원 등 30명이 참석해 식목일 행사를 했다. 최근 미세먼지가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하고 있...

www.ynyonhapnews.com

(영남연합뉴스=김령곤 기자) 청도면은 지난 29일, 제74회 식목일을 맞아 청도면 의용소방대와 관내 기관‧단체 및 공무원 등 30명이 참석해 식목일 행사를 했다. 


청도면 지난 29일 제 74회 식목일을 맞이해 편백나무 100본을 식재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최근 미세먼지가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하고 있어 효율적인 대안으로 나무 심기에 전 면민이 동참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건강한 산림환경을 위해 우리 면의 명소인 천왕재 등산로 입구인 목곡일원 500m에 편백나무 100본을 심었다.

이창규 의용 소방대장은 “편백나무 산책길 조성을 장기적 계획으로 추진하여 쾌적하고 살기 좋은 생활환경을 조성하자”고 말했다.

이에, 유문호 청도면장은 “오늘 조성한 목곡 편백나무 등산길을 감골재, 천왕재와 연결하여 주민들의 생활환경 숲으로 가꾸고 방문객에게도 치유와 휴식을 제공하여 청도면을 머물고 싶고, 다시 찾고 싶은, 인정이 넘치는 지역으로 발전시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편백나무는 항균 및 살균 작용이 뛰어나 최근 웰빙용품 소재로 주목을 받고 있으며, 편백나무 산책길은 치유와 휴식을 제공하는 등 현대인들이 선호하는 대표적인 힐링 코스로 손꼽히고 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