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연합뉴스

아래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기사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ynyonhap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1745

(영남연합뉴스=정용진 기자) 국립대구과학관은 오는 4월 12일까지 과학기술의 중요성과 과학 문화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제4기 국립대구과학관 온라인 과학기자단’을 모집한다고 전했다. 


모집 대상은 과학에 관심이 있는 대구‧경북 지역민으로 블로거단 20명, 유튜버단 5명을 최종 선정한다. 평소 사진 찍기, 글쓰기, 영상 제작 등 콘텐츠 제작 유경험자 또는 관심이 많은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온라인 과학기자단은 과학관에서 진행하는 각종 행사, 교육 프로그램, 전시에 직접 참여해 다양한 과학 문화 체험을 경험하고 이에 대한 다양한 콘텐츠(블로그 기사 콘텐츠, 영상 콘텐츠) 제작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이번에 모집하는 제4기 온라인 과학기자단은 블로그 기사를 제작‧배포하는 블로거단과 더불어 유튜버단 부문을 새로 추가했다. 1인 미디어 콘텐츠 창작자 양성교육, 유명 과학 유튜버와의 콜라보 콘텐츠 제작 등을 통해 최근 주목받고 있는 직업군인 ‘1인 크리에이터’를 양성해 과학 전문 유튜버 육성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국립대구과학관은 선정된 기자단에게 매월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하고, 취재활동에 필요한 기자증과 기자수첩 등을 지급한다. 또한 가족이나 지인과 함께 과학관을 관람할 수 있도록 활동 종료 시점인 연말까지 기자 본인 외 동반 2인까지 과학관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혜택을 준다.


또한, 과학관은 적극적으로 활동한 부문별 우수 기자를 선발해 과학관 공식 SNS(매월) 및 웹 매거진(분기별)에 게재하고, 12월 해단식에서 부문별 최우수 기자를 선발해 표창장(국립대구과학관장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과학기자단 신청방법은 국립대구과학관 홈페이지 또는 과학관 공식 블로그에서 지원서를 다운로드해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결과 발표는 오는 4월 18일(목) 과학관 공식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국립대구과학관 온라인 과학기자단은 오는 4월 27일(토) 실시되는 발대식에서 기사 작성 및 콘텐츠 제작 교육 강의를 시작으로 12월 말까지 활동을 진행한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