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연합뉴스

아래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기사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ynyonhap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0730


(영남연합뉴스 사천) 백승훈 기자 = 사천시는 지난 25일 송도근 사천 시장, 시의원, 도의원, 사천 어린이집 연합회 관계자, 학부모 등이 참석해 사천 시청 직장어린이집 개원식을 개최했다.


민선 6기 송도근 사천 시장의 공약사항인 직장어린이집은 직원들이 자녀를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곳을 확보하여 사기진작과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사업 초기 직장어린이집 위치 선정에 어려움이 있어 진척이 없었으나 민선 6기가 들어서면서 본격적으로 추진되어 시청 1층 필로티층에 사업비 26억 6,800만 원을 투입해 시설 규모 581㎡, 정원 70명의 규모로 건립해 작년 7월 준공되어 계획 수립에서 개원까지 4년 7개월이 소요됐다.


직장어린이집에 자녀를 보내는 부부 공무원인 A씨는 “당초 업무공간인 시청 청사 안 어린이집에 아이들 맡기면 업무에 전념할 수 없을 것 같아 우려를 했는데, 오늘 개원식에 내부를 둘러보고 선생님을 만나보니 정말 선택을 잘 한 것 같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이에, 시 관계자는 "사업 초기라 직원들의 인사이동과 기존 어린이집에서의 이동 애로 등 여러 가지 어려움이 있어 보육아동 수가 미미하지만 자녀를 맡겨 준 직원들이 안심하고 업무에 전념할 수 있고, 직장어린이집에 아이를 맡긴 것이 최고의 선택이었다고 자부할 수 있도록 최상의 서비스와 프로그램으로 아이를 키우는 따뜻한 보육공간으로 만들겠다."라고 전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