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연합뉴스

아래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기사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ynyonhap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0508


(영남연합뉴스 통영) 송재학 기자 = 통영시와 시청자 미디어 재단은 지난 19일 경남지역 최초로 미디어 인재 양성 및 도시재생사업 홍보 등 공동발전 방향 모색과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대한 커뮤니티 미디어 전문 강사 양성교육과 이에 필요한 인적·물적 자원의 상호 교류, 지역 내 미디어 향유권 확대와 관련하여 일자리 창출을 위한 교류 협력, 마을 미디어 공동체의 지속 가능성을 위한 다양한 공동사업 개발 협력 등 도시재생 미디어 관련 업무 전반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신태섭 시청자 미디어 재단 사장은 “시민이 참여하여 주도성을 갖고 많이 소통하여 공감대를 형성하는 과정이 도시재생 미디어라고 생각하며 시청자 미디어 재단에서 가지고 있는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한 컨설팅 및 노하우를 공유하여 통영시 도시재생사업이 성공하는데 작은 힘을 보탤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강석주 통영시장은 “시청자 미디어 재단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미디어 인재를 양성하고 도시재생사업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 상호 간 다양한 지원과 신뢰 관계를 형성하여 통영시 도시재생사업이 활성화되고 발전할 수 있도록 같이 만들어 가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