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연합뉴스

아래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기사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ynyonhap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9955


(하동) 윤득필 기자 = 하동군은 ‘제11회 MBC 섬진강 꽃길 마라톤 대회’가 3월 2일 하동과 광양을 잇는 섬진교 아래 둔치 일원에서 열린다고 전했다.


이번 대회는 경남 MBC와 여수 MBC가 공동 주최·주관하며 영·호남 화합을 위해 매년 3월 매화 개화시기에 맞춰 섬진강을 사이에 둔 경남 하동군과 전남 광양시에서 해마다 번갈아 개최하고 있는 행사이다.


경남도와 전남도, 하동군과 광양시가 함께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풀코스, 하프코스, 10㎞, 5㎞ 등 4개 코스로 진행되며 풀코스는 오전 9시 30분 섬진강 둔치를 출발해 섬진강을 따라 매화마을, 남도대교, 화개 장터, 구례군 간전면 운천리에서 반환하는 왕복코스를 달린다.


하프코스는 섬진강 둔치를 출발해 풀코스를 따라 다압 정수장에서 되돌아오는 코스이며, 10㎞는 섬진강 둔치에서 도사 제방길 북단, 5㎞는 섬진강 둔치에서 매화마을 입구까지 각각 반환하는 코스를 뛰게 된다.


이번 대회 참가 희망자는 오는 15일까지 MBC 섬진강 꽃길 마라톤 대회 홈페이지 또는 대회 사무국으로 전화 신청이 가능하며 행사 당일 현장접수도 실시한다.


군 관계자는 “매화 향 가득한 섬진강 일원의 아름다운 절경을 감상하면서 새봄을 만끽하는 이번 마라톤 대회에 많은 관심과 참가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