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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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주) 김정일 기자 = 상주시는 지난달 31일 종합민원실 내 전 직원이 민선 7기 시정 목표인 “공감하는 소통행정”을 실천하고 시민 만족을 넘어 시민 감동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친절서비스 다짐대회”를 개최했다.



상주시는 시민 감동 민원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해 친절 서비스 다짐 대회를 개최했다.


참가한 직원들은 “친절한 상주시가 되겠습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시민감동을 향한 친절서비스 결의문 낭독, ‘민원인을 내 가족처럼’ ‘열린 마음·밝은 미소’ 등의 각오를 담은 피켓을 들고 친절 구호를 제창했다. 


조성희 상주시 부시장은 “이번 다짐대회를 통해 평소 민원인을 대하는 공직자 자신의 모습을 되돌아보는 계기가 되었고, 앞으로도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를 구현해 항상 시민으로서 이해하고 봉사하는 시정으로 살기 좋은 상주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번 다짐대회는 새해를 맞아 새로운 마음으로 친절 의식을 함양해 민원 담당 공무원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명절을 전후한 공직기강 확립으로 민원서비스 만족도를 높이려는 것이다. 또 시청의 얼굴이라 할 수 있는 종합민원실을 분위기를 쇄신하려는 각오를 다지는 자리로 마련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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