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연합뉴스

아래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기사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ynyonhap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5707


(성주)조홍기 기자 = 성주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10월 15일 월요일 성주읍 행정복지센터 전정에서 취약계층이웃을 위한 무료 빨래 봉사 서비스를 실시해 지역사회의 큰 귀감이 되고 있다. 



성주읍 개나리회 회원들이 무료 빨래 봉사를 실시하고 있다.

개나리회의 이번 행사는 성주읍 협의체와 개나리회가 함께한 봉사로, 평소 혼자 살거나 거동이 불편이웃을 위해 무료로 빨래 봉사를 해주는 의미있는 봉사 활동이었다. 


이에, 최종관 공공위원장은 “빨래봉사와 같이 사소한 도움이 취약계층에게는 큰 불편을 덜어주고 감동을 주는 일”이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지역 구석구석을 살피며 지역민들에게 다가갈 것이라 다짐했다.


아울러, 성주읍 협의체는 지금까지 운영해 오던 이동세탁 서비스를 한층 발전시켜 전용 빨래방을 짓고 추가 예산을 편성해 건조기를 구입하여 향후 장기적이고 안정적으로 세탁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성주 개나리회는 평소 지역의 어르신들을 위해 무료급식소에서 봉사활동을 펼치며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하는 단체로  성주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봉사에 대한 의견을 나누던 가운데 이번 사랑의 비눗방울 행사에 참석, 빨래를 밟아가며 몸을 아끼지 않는 모습을 보였다.


출처 : 영남연합뉴스(http://www.ynyonhapnews.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