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연합뉴스

아래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기사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ynyonhap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4650


(남해) 윤득필 기자 = 남해읍 행정복지센터 내 남해갤러리가 한국 산수화가 율촌 정창원 화백의 다포 전시회를 9월 1일부터 말까지 진행한다.



제 11회 남해읍민 한마당 큰잔치를 기념하여 마련된 이번 전시회는 지난 4월 개관 후 네번째 전시로 정창원 화백의 다포 100여점을 전시하고 있다.


다포 작품은 친환경 생활소재인 광목천 자체의 토속적 바탕에 정 화백 특유의 화풍이 절묘하게 표현되어 있다.


또 한국의 정서적 미를 느낄 수 있고 전통문화 예술 전반에 더욱 가까워 질 수 있는 전시회이다.


정창원 화백은 "생활의 필요성과 회화성을 겸비한 다양한 다포작품으로 구성된 이번 전시회를 통해 읍행정복지센터를 찾는 군민들이 서민적 향수와 특별한 볼거리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청정 읍장은 “남해갤러리가 방문하는 군민들에게 문화 예술의 향기를 선사하고 지역 작가들에게 다양한 창작활동을 펼칠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남해갤러리 다섯 번째 전시는 10월 모화의 달을 맞이하여 석단 오재열 초대작가의 가을 서화전 개최를 계획하고 있다.


출처 : 영남연합뉴스(http://www.ynyonhapnews.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