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연합뉴스

아래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기사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ynyonhap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3935




(하동) 윤득필 기자 = 적량초등학교는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총 3일간 본교 및 진주수학체험센터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햇볕은 쨍쨍, 우리들은 쑥쑥’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여름 프로젝트를운영했다. 이번 여름 프로젝트는 학생들의 꿈과 끼를 발견하고 창의성 및 도전 정신을 키우는 다양한 진로체험활동으로 이루어졌다.



첫날에는 ‘책과 함께 보내는 여름‘이라는 주제로 학년별로 독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책으로 만나는 주인공에게 그림 또는 편지 보내기, 시화 그리기, 독서감상화나 독서감상문 쓰기 등 다양한 활동으로 책과 친해지는 여름을 만들 수 있었다.


둘째날에는 ‘수학과 SW는 내 친구’라는 주제로 4~6학년 학생들이 진주수학체험센터를 방문하였다. 체험 중심 활동으로 수학이 즐거워지고, 미래 사회에 대비하여 소프트웨어 역량을 키워가는 시간이 되었다.


마지막 날에는 본교에서 몇 주간 준비하였던 프로젝트 발표회가 있었다. 전교생은 다모임 시간 및 점심시간 등을 이용하여 프로젝트 발표회를 기획하고, 주도적으로 발표 자료를 준비하고 발표 연습을 하는 등 적극적인 모습으로 참여했다.


한 학생은 “여름 프로젝트를 하면서 다양한 프로젝트 발표회로 여름을 즐기는 다양한 방법을 알게 돼서 기억에 남았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