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연합뉴스

아래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기사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ynyonhap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3116

 

상주시, 공공기관 이전을 위한 연구 용역 착수 보고회 열려 - 영남연합뉴스

(영남연합뉴스=김정일 기자) 상주시는 지난 3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공공기관의 상주시 이전 유치제안’ 연구 용역 착수 보고회를 조성희 부시장과 공공기관 유치위원회(공공기관 이전 분야) 위원 16명이 참여한...

www.ynyonhapnews.com

(영남연합뉴스=김정일 기자) 상주시는 지난 3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공공기관의 상주시 이전 유치제안’ 연구 용역 착수 보고회를 조성희 부시장과 공공기관 유치위원회(공공기관 이전 분야) 위원 16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했다.  

상주 시청에서 ‘공공기관의 상주시 이전 유치제안’ 연구 용역 착수 보고회가 열리고 있다.  


시는 앞서 4월 진행된 공개입찰에서 ‘공공기관의 상주시 이전 유치제안’ 연구 용역 수행업체로 (사)지방행정 발전연구원을 선정했으며, 연구용역 착수 보고 및 추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 날 보고회에는 유치위원들의 질의응답 및 토론의 순서가 마련돼 용역 추진계획을 바탕으로 공공기관 이전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개진하고 효율적인 유치 전략과 추진방안을 도출하기 위한 열띤 토론을 펼쳤다. 

이에, (사)지방행정 발전연구원은 제시된 의견을 적극 반영해 성공적인 공공기관 유치를 위한 연구용역에 총력을 기울이며, 8월 초 중간보고회를 통해 그 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다. 

조성희 부시장은 “상주시는 2021년 경북도 농업기술원 이전 완료, 스마트팜 혁신 밸리 조성 사업 정상 추진, 상주 일반산업단지(41만㎡) 지정, 청소년 해양교육원 건립 사업 추진, 대한민국 축구 종합센터 2차 심사 통과 후 최종 심사를 앞두고 있는 등 역동성 넘치는 도시로 변모되고 있는 만큼 상주시 발전의 토대가 되는 공공기관의 유치를 위해 위원들과 용역 업체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라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