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연합뉴스

아래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기사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상주)김정일 기자 = 상주시보건소는 7일 함창초등학교와 함창중앙초등학교에서 아토피․천식 안심기관 인증 현판식을 가졌다.





‘아토피․천식 안심기관 인증’이란 질병관리본부로부터 아토피․천식 안심기관으로 선정되어 1년 이상 운영하고 있는 학교 중 더욱 체계적인 안심학교 관리를 하고 있는 곳을 사단법인 한국천식알레르기협회가 검증해 모범 안심학교로 인증하는 것을 말한다.

아토피․천식 안심기관으로 선정 되면 아토피 환아의 보습제를 지원 받을 수 있고, 해당기관은 천식응급키트, 환아 관리카드, 아토피․천식관련 교육 등의 지원대상이 된다.

함창초등학교와 함창중앙초등학교는 아토피․천식 안심기관으로서 학생들이 건강하게 생활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알레르기 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환경조성에 힘썼으며, 2017년 한 해 동안 인증 평가의 절차를 밟아 ‘아토피․천식 인증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상주시의 아토피․천식 인증 안심기관은 상주중앙초, 상주남부초, 함창초, 함창중앙초 4곳이 되었다.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 아토피․천식 안심기관과 협력을 통해 학생들이 알레르기 걱정 없이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