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연합뉴스

아래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기사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ynyonhap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8206


(포항) 김시동 기자 = 포항시는 지난 28일 시청에서 경상북도농업기술원과 포항형 장미 육성·보급 등을 위한 기술지원 및 협조를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번 협약은 포항시가 계획 중인 포항형 장미의 육성·보급 등을 위한 세부계획을 보다 원활하게 추진하기 위한 것으로 협력체계를 더욱 공고히 했다.


향후 재배기술 및 행정 등의 상호협력 뿐만 아니라 포항형 장미 선정을 위한 시민 및 전문가의 의견 수렴, 시험 재배 및 보급 확대 등을 위해 다각도로 협력하여 친환경적 생태도시 구현을 위해 상호 협력 하기로 했다.


포항시와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지난 2017년 5월부터 신규품종의 삽목묘를 시험재배하고 장미 전시포를 조성하는 등 다방면에 걸쳐 포항시의 「GreenWay 프로젝트」와 「천만송이 장미도시 조성사업」을 위한 상호협력을 진행하고 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이번 MOU를 통해 포항시의 ‘천만송이 장미도시 조성사업’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친환경적 생태·문화·녹색도시 구현을 위한 그린웨 프로젝트를 더욱 원활하게 진행시킬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며 “앞으로 시민, 단체 등과 함께 다양한 방법으로 포항시화 장미를 알리고 보급하는데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