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연합뉴스

아래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기사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ynyonhap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6706



(군위) 김시동 기자= 군위군은 지난 21일 효령면 장군 4리 마을회관을 방문해 찾아가서 해결하는 지적련민원 및 무료법률상담 현장방문처리제를 운영하여 주민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군청 담당공무원·변호사는 한국국토정보공사 군위지사와 현장처리반을 편성하고 교통이 불편한 오지마을을 방문해 토지업무 전반에 대한 민원접수와 무료 법률상담을 년중 20회 실시하여 240여건을 처리하는 도움을 줬다.


군위군은 지적민원에 대한 전문지식이 없어 불편을 겪는 주민들에게 군청까지 방문하는 시간적,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자 매월 2~3회씩 마을회관을 직접 방문해 토지합병, 토지지목변경, 지적측량신청 등 지적민원에 대한 상담과 변호사에게 생활관련 법률전반에 대한 무료법률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김영만 군수는 "농촌지역의 주민 고령화로 행정기관 방문에 어려움이 있는 군민에게 토지관련 민원 및 생활과 밀접한 법률 궁금증 해소와 법률지식을 향상시키는 기회를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민·관의 소통을 위한 섬김행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