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연합뉴스

아래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기사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ynyonhap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6629


(구미)최영태 기자 = 구미보건소에서는 지난 17일 구미시 평생교육원에서 열린 제27회 예스구미배 에어로빅스체조경연대회에서 인동보건지소 어르신건강교실 회원들이 대상과 은상을 각각 수상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열심히 연습한 댄스를 선보이는 인동보건지소 어르신건강교실 회원들

인동보건지소 어르신건강교실은 강동지역의 65세 이상 어르신들로 구성되어 3~12월까지 주3회/2개반 80명의 회원들이 참여했으며 스트레칭과 근력운동, 생활체조를 꾸준히 연습하고 서로 호흡을 맞춰 이번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었다.


이에, 구건회 구미보건소장은 “노령화 사회가 가속화됨에 따라 평균수명 연장보다 건강수명 연장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는 만큼, 어르신들의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조성을 위해 어르신 건강(운동)교실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강동지역 어르신들의 즐겁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하였다.


한편, A반은 노래곡 “안되나용”에 맞추어 경연을 펼쳤고 B반은 “언니 멋져“에 맞추어 멋진 댄스를 선보였다. 경연결과 A반은 노년부 대상을 B반은 은상을 수상하여 영예를 안았다.


출처 : 영남연합뉴스(http://www.ynyonhapnews.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